해외여행/쿠알라룸푸르

해외 다이어트 한달 10kg 감량 쿠알라룸푸르 매우솔직

백두무궁 2018. 8. 2. 18:33
반응형

해외 다이어트 한달 10키로 빼기


한동안 조용히 있다가 갑자기 결과만 쑥 올리는 게 이상한 것 같기는 한데


결과만 말씀드리면 10키로 빠졌습니다.


쑥스럽지만 이게 빠진건지...


원래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빨리 빠진다고 하는데


저는 왜이렇게 .... 힘든지


아무튼 108에서 98이 됐어요. ㅋㅋ


사실 일주일은 친구 집에서 운동하면서 술도 마시고 놀았죠.


제가 43일 정도 말레이시아에 있었으니


대략 한 달 정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살았던 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로 방을 얻어서 생활 하면서 규칙적으로 살았습니다.


다이어트 10키로 감량의 3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첫번째 하루에 한 끼만 먹기


사실 일하시는 분들은 지키기 어려운 약속이죠.


하지만 아픔 없이 살은 못 빼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 끼는 제가 먹고 싶은 거 먹었습니다.


특별히 한끼만 먹는다고 해서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


다이어트 하는데 ㅋㅋ 제 양심상 적절하게 사 먹거나 조리해서 먹었습니다.


사실 해외라서 먹고 싶은 거를 맘대로 먹을 수 없는 것도 해외 다이어트의 큰 장점입니다.


제가 먹은 한끼 들



제가 조리해서 먹은 날도 있고 사 먹은 날도 있고 그랬습니다.


다만 사 먹을 때는 제가 먹고 싶은 거 먹었습니다.


저탄수 다이어트를 하려 했으나 ㅋㅋ


탄수화물 안 먹으면 저 같은 경우 활력이 안 생겨서 ㅠㅠ


지금 보니 뭔가 식단 조절을 할 걸 그랬나 아쉽기도 하지만 ㅋㅋㅋㅋ


암튼 뺐으니깐 ㅋㅋ


여기서 중요한 것은 먹고 싶은거 한 끼만 먹는 거지 한 끼를 많이 먹는게 아닙니다. ㅠㅠ


물론 초밥은 많이 먹었어요. ㅋㅋㅋ


두 번째 하루 2번 운동


일하시는 분들은 이게 굉장히 부담스럽죠...


저도 사실 매우 초반에 힘들었습니다.


아마 힘들었을 때 많이 빠졌던 것 같습니다.


살찐 분들 공감하겠지만 운동하려고 하면 덥거나 비 오거나 눈 오거나 춥죠?


그래서 하고 싶어도 못하는 날들이 많았습니다. 하하하


하지만 쿠알라룸푸르 에어비앤비 숙소들....


콘도들에는 기본적으로 수영장과 헬스장이 단지 내에 있어서


운동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비 와도 더워도 집 나와서 바로 헬스장 수영장이 있으니깐 ㅠㅠ


핑계 댈 수도 없죠...


아무튼 런닝머신 스피드 4.7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5.5까지 스피드 올려서 빨리 걷기 했습니다.


동네 산책하면서 걸으면 힘들면 속도를 늦춰버리지만 런닝머신 위에서는 이게 불가능하니 ㅠㅠ


오전 50분, 오후 50분 이렇게 2번 운동했습니다.


주로 런닝머신 위주로 하고 가끔 무산소 운동도 하고 그랬습니다.


살 빼러 갔는데 운동량이 너무 적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 ㅠㅠ 매우 힘들었습니다.


아무튼 하루도 안 빠지고 2번씩 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ㅋㅋ


한 2번 정도 안 했던 것 같습니다. ㅋㅋ


세 번째 술 약속 줄이기


저에게는 가장 핵심포인트였던것 같습니다.


서울에서는 일주일에 주 3회 이상 마셨으니깐...


사실 술이 살의 주범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는 안 마셨냐?ㅋㅋ


그나마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친구가 한 명이여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만 마셨습니다. 건너 뛸 때도 있었고요


저는 혼술은 안 마셔서 ㅋㅋㅋ


그러나 마실 때는 친구나 저나 주당들이라 많이 마십니다. ㅠㅠ



쿠알라룸프루가 이슬람국가지만 어쩜 이렇게 술집들이 많은지 ㅋㅋㅋ


한국식당도 많고 그래서 소주도 마시고 맥주도 ㅎㅎ


인제 보니 많이 안 빠진 게 수긍이 가기도 합니다. ㅋㅋ


암튼 주 3회 술 마시는 걸 7~10일에 한 번 술 마셨습니다.


이것도 영향이 큰 것 같아요


결론


현재 잠시 휴식기거나 다이어트가 1 목표라면 해외에서 다이어트 하는거 추천 드립니다.


특히 쿠알라룸푸르에서...


저렴하게 에어비앤비에서 한 달 정도 콘도 숙소를 구하면 30만원 정도 합니다.


물론 집 전체를 빌리면 더 비싸구요. 방하나 개인실 쓴다면 1일 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숙박이 가능합니다.



<숙소 거실 나름 좋은 뷰>


거기도 수영장과 헬스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개이득!


전 쿠알라룸푸르가 3번째라서 그렇게 신기하진 않았지만


여행도 하면서 다이어트까지 개이득이죠... 하하하


그리고 이곳이 영어를 쓰기는 하지만 완벽하진 않습니다.


못 쓰는 사람들도 많고...


이점은 참고하시고 가세요 ^^


음식같은 경우 우리나라 음식이 아니라 잘 먹진 못해요.


그리고 배달음식이 없는 것도 큰 장점 ㅋㅋㅋ


또 하나 술값도 동남아 치고 비싼편 입니다.


이건 장점인지 모르겠지만 ㅠㅠ


치안도 동남아 중에서는 매우 좋은 편이고 물가도 저렴합니다.


특히 식사 가격이 저렴합니다. (3천원 정도) 스벅도 저렴한 편


그랩어플을 이용해 그랩택시로 가고 싶은 장소를 편하게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택시비도 저렴한 편입니다. 돈이 부족하면 버스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돈 300원)


그리고 말레이시아는 90일 무비자니깐... 오래 지내도 무리가 없죠...


저같은 경우 친구 만나느라 술을 많이 마시지만 않았어도 ㅠㅠ


더 빠졌겠지만 ㅠㅠ....


아무튼 혼자 고립돼서 살 빼는 해외 한 달 다이어트 추천 드립니다. ㅎㅎ


10키로 빼기 전 영상



흉해서 ㅋㅋ 동영상에 효과 약간 빛바랜 효과 넣었다는...


뭐 10키로 빠지고 가는 영상...

 

이것도 흉하지만




참고로 가슴살이 많이 빠졌습니다. ㅋㅋ


잘 안 빠지시는데 시간적 여유가 되는 분들 한번 시도해보세요!


해외 가서 웬 다이어트냐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ㅠㅠ


빼면 장땡 아니겠습니까?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