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정보

5G 표시 안뜰 때 LTE요금제에서 5G로 유플러스

백두무궁 2024. 2. 12. 02:25
반응형

LTE 요금제 쓰다가 5G 요금제 변경 5G 안될 때

 

엘지 유플러스로 S23을 쓰고 있었는데.

 

5G를 갑자기 쓰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다.

 

그냥 막연히 5G는 LTE보다 비싸기 때문에 5G를 지원하는 S23을 사용하고도 그냥 LTE를 썼다.

 

요금제를 알아보니 5G와 LTE가 차이가 거의 없었고 유플러스 어플을 통해 변경을 했다.

 

그런데 문제는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있는 표시가 LTE에서 5G로 변경이 안 되는 것이다.

아버지가 5G 요금제를 쓰기 때문에 당장 확인을 했는데 분명히 5G를 썼다.

 

그래서 네트워크 초기화, 5G 우선모드 등 여러가지 해볼 수 있는 모든 걸 해봤다.

 

그러던 중 확정기변이 안되서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을 여러 검색 결과 했었고

 

 

직접 확정기변을 하려고 했지만 S23 모델 검색만해도 여러 가지였고 핸드폰 정보에 있는 모델로 검색을 해도 오류가 났다.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고 역시나 확정기변을 해보라고 전달받았다.

유플러스 직영점을 가서 신분증 제시하고 확정기변 하러 왔다고 하니 5분 만에 처리됐고...

 

바로 5G 화면이 떴다....

왜 확정기변을 해야 했냐... 결론은 이렇다...

 

유플러스에 등록된 내 폰은 G8이었다... 즉 LTE 폰...

 

어? 나는 그동안 계속 자급제로 폰을 바꿔서 사용했는데 왜 그러지?

 

문제는 그냥 유심만 바꿔서 새 폰을 사용해서 그렇다...

 

통신사 전산망에는 대리점 통해서 진행했던 번호이동, 기기변경만 폰만 전산에 등록 됐었다.

 

그래서 오래전 대리점 통해 기기변경 했던 G8이 아직 내 사용폰이었다... 이 폰은 5G 미지원 폰이기 때문에....

 

요금제를 변경해도 5G 표시가 안 됐고 서비스도 안 됐다....

 

그런데 웃긴 점은 요금제 변경은 됐다...

 

만약에 나처럼 LTE 요금제 쓰다가 5G 요금으로 바꿨는데 5G 수신 표시가 안된 분들은 꼭 확정기변 하기 바란다....

 

자급제 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확정기변 꼭 하시길 바랍니다.... 찾아보니 분실 돼도 찾기도 쉽고 여러 이점도 있다..

 

다만 중고로 재판매 시 다시 해제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