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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가정 전기차충전소 중국 전기 오토바이 사진들
최근 일본여행에서 우연한 계기로 주택가를 거닐게 됐다. 버스나 택시를 타고 전망대 케이블카를 갔어야 했는데.... 그냥 걸어간 것... 암튼 ㅠㅠ
우연하게 일본 가정단독주택에서 전기차 충전하는 모습을 보게 됐다. 모델은 닛산으로 추정된다.
이 집 위치가 상당히 언덕에 있고 인적이 드문 곳이었다. 이런 곳에도 전기차 인프라가 깔린 것을 보면
현재 일본 전기차 인프라가 상당히 발전 했음을 알 수 있다.
2017년 1월 기준으로 국내 급·완속 전기차 충전소는 1202곳이다. 그 가운데 급·완속 충전소가 79곳, 급속 충전소 700곳, 완속 충전소가 423곳이다. 충전기 수로 보면 급속 충전기 750기, 완속 충전기 9258기로 총 1만기가 넘는 충전기가 보급됐다. (서울 살지만 보기 어렵다)
일본은 현재 40000여개 이상의 충전소가 있다.(가정집 인프라 포함, 앞서 국내는 충전소가 아닌 충전기 기준)
최근 북경을 다녀와서 깜짝 놀란 일이 있었다. 매연이 없는 오토바이들만 도로를 달렸다. 일반 매연을 뿜는 오토바이는 도로에서 볼 수가 없었다.
아무래도 강제적으로 조치를 취한 것 같다.
기존 오토바이에 전기배터리만 붙여서 변경한 것 같은데... 암튼 허접해 보인다. (물론 원래 디자인 일수도 있다.)
수도 북경만 전부 오토바이를 전기로 바꿨을 수도 있다. 북경은 언덕이 없고 평지이기 때문에 고출력이 필요 없는 점도 전기오토바이 보급의 걸림돌이 없었을 걸로 생각된다.
이와 같이 중국, 일본은 전기차 전기오토바이에 상당히 신경쓰고 기업 뿐만 아니라 정부도 신경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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