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스카이핏x 후기 장점 단점

백두무궁 2020. 5. 29. 03:20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 스카이핏엑스 사용후기


아이리버 TWS100 모델을 사용중이었는데;;; 어느날 한알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ㅠㅠ


그래서 어쩔수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게 됐습니다.


사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사은품으로 받은 아이리버 제품이 처음이라... 뭐가 좋은지 몰랐습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스피커는 JBL, 하만카돈 등을 쓰고 있어서 대충 블루투스의 단점이 뭔지는 파악하고 있었습니다.ㅎㅎ 


어쨌든 아이리버 제품의 첫느낌은 그냥 들을만 한데 음질은 별로냉;; 그냥 지하철, 카페에서 유튜브 보는 용도라서 뭐 음질은 큰 기대를 안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구매는 저렴하면서 음질 좋은것좀 골라보자 ㅎㅎ 였습니다.



여러 유튜브 및 블로그 비교글을 보고 판단했을 때 스카이핏X가 가장 적합해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장점이라고 말하면 10시간 연속재생, C타입 단자, 무선충전 지원이었습니다. 방수는 요즘 다 되는것 같아서 ㅋㅋ


일단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은 거의 마이크로5핀 단자여서ㅠㅠ C타입에 중점을 뒀고 음질도 좋다 그래서 주문을 하게 됐습니다.



제품은 품질보증 스티커가 붙어있는 제품이 왔지만 ㅋㅋ


불행히도 불량이었습니다.


이동 중에 너무 끊겼고 그냥 가만히 있어도 끊겼습니다.;;


그래서 후기 글 중에 저같이 끊긴다는 평도 있길래 원래 이러나했지만....


이런 제품이 평가가 그동안 좋았을 리 없다 생각해서 교환 신청했습니다.


물론 요즘 바이럴 마케팅을 잘해서 ㅠㅠ 제가 속아 넘어갔을 수 도 있지만...


어쨌든.... 새제품이 왔습니다.



이전 제품과 다르게 전체가 비닐로 실링 된 제품이 왔습니다.


동일 제품인지 의아할 정도였습니다. 왜냐면 교환에 걸린 시간이 불과 4일 걸렸기 때문입니다.


빅스마일데이 맞춰서 제가 저렴하게 사서 그랬는지?;;;; 쩝;;;


아니나 다를까 실제로도 다른 제품이었습니다.



불량이었던 제품은 스티커로 KC번호가 있었는데 R-R-GMP-IM-A110 제품이었습니다.



교환한 제품은 스티커가 안붙어 있고 각인으로 표시됐었고 KC인증번호는 R-C-GMP-IM-A110 이었습니다.


똑같은 색상의 똑같은 제품이 인증번호가 다르다니;;; 사실 인증번호가 다르면 다른 제품인데 말이죠;;;


심지어 생산년월도 똑같은 4월제품입니다.


느낌상은 교환한 제품이 더 좋은 느낌? 당연히 제대로 작동 되니깐 ㅠㅠ


어쨌든....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케이스!


스카이핏X의 장점인 긴 사용시간을 할 수 있게 해줘서 그런지 아이리버 TWS100에 비하면 크기가 좀 큽니다.


가로는 작지만 세로가 더 큽니다.



검은색을 살까? 흰색을 살까? 고민 많이 했는데 ㅎㅎ 흰색으로 샀습니다. ㅎㅎ


뭐 잘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ㅎㅎ 케이스와 이어폰에는 왼쪽, 오른쪽 표시가 돼 있어서 ㅋㅋ


사용 후 헷갈리지 않게 보관할 수 있고 착용할 때도 큰 도움을 줍니다.



착용감은 기존 아이리버 제품과 큰 차이는 없었고 사용하는데 무리 없는 착용감이었습니다.


음질


음질은 아이리버 제품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아이리버 제품은 기본 노이즈가 있었고 그냥 소리가 들리는 느낌이었는데


스카이핏X는 확실히 노이즈가 적었고 음질 좋다 이런 느낌이 확 듭니다.(세팅이 된느낌)


무선 충전



제가 사용하는 무선 충전기가 샤오미 스탠드형을 쓰고 있는데 ㅋㅋ 그냥 세우면 충전이 안돼고 사진과 같이 스폰지로 높이를 맞춰야지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스탠드형이 아닌 일반 제품은 그냥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결 및 이동성


일단 꺼내면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ㅎㅎ


이건 요즘 모든제품이 그런것 같습니다.


불량 제품을 사용했을 당시 이동 중에는 사용하기 거북할 정도로 끊겼습니다.(이동 안해도 끊겼음ㅜㅜ)


그런데 새제품은 그런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호주머니 넣으면;;; 


바지 종류에 따라서 끊겼습니다.(소재 차이인가?;;;)


아이리버 제품도 당연히 끊기는 증상이 있긴한데 드물거나 어쩌다 그러는데;;;


스카이핏은 호주머니에 넣으면 바지에 따라서 수신 끊김 증상이 옵니다... 심하게...


다만 폰을 꺼내놓고 이동하면 그런 증상은 발생할 때도 있지만 거의 없습니다.


제가 이 부분이 궁금해서 알아봤는데


퀄퀌 칩셋은 단점이 연결성 및 이동성에 약점이 있는걸로 나왔습니다. 장점으로는 음질!


리얼텍칩셋은 연결성 및 이동성에 장점이 있지만 음질이 단점! (비싼제품은 음질이 좋을려나?)


저가형 블루투스 1~5만원대 제품들은 이런 특징들이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구매시 참고 바랍니다.


결론


음질이라는 큰 장점이 있지만 운동하거나 이동중에 주머니에 넣고 음악을 듣기에는 약간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지 주머니(종류에 따라 다름)가 아닌 손에 들고 다니면 무리가 없지만 ㅠㅠ


블루투스 이어폰을 주로 정지된 곳에서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입니다.


뭐 사실 블루투스 이어폰 특성상 이동중에 빠질 염려가 있어서 사용 안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겠지만;;;


제가 다음에 한번 더 구매한다면.... 리얼텍 칩셋의 비싼 제품을 한번 구매하고 싶네요.


싼데 완벽한 제품은 ㅠㅠ없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