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번역반응

코로나 국내확진자 0명 일본 반응

백두무궁 2020. 5. 1. 03:43
반응형

국내확진자 0명 코로나 일본 댓글 반응



우리나라 국내 발생 확진자가 드디어 0이 됐습니다.


5월 연휴가 걱정되긴 하지만 안심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너무 경각심을 잃어버릴까봐 걱정되기도 하지만 ㅠㅠ


국내발생 0명이 야후재팬 국제면 댓글 1위 기사입니다.


비꼬는 듯한 의견도 있지만 대부분 칭찬과 격려입니다.


일본야후재팬 댓글 반응


中島恵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메르스 등의 뼈아픈 경험에서 교훈을 얻고 감염이 증가 될 때 바로 정부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 등 PCR검사의 확충이나 경증 감염자 격리, 감염자의 이동 상황 정보 공개 등을 어쨌든 빠르게 철저히 실시했습니다. 


모든 것은 그 결과에 따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 비상시에 총선까지 승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한국에서 꽤 평범한 삶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듣습니다. 일본도 빨리 PCR검사 수를 늘리는 등 하루 빨리 수습을 향하길 바랍니다.


tlz*****

일단 다행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입국 제한은 잠시 계속하는 것은 당연한 조치라고 생각하고 세계 전체에서 관망하고 있는 상황, 이웃의 상황이 개선되고도 낙관할 수 없습니다. 옆에는 옆 일본은 일본. 방심하지 않고 계속 갑시다.


ool*****

의문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역시 한국은 SARS MARS를 경험하고, 대책을 세웠다고 느낀다. 그리고 인구 5000만명으로 인권이 무시당했지만 환자 번호를 달아 감염자를 완전히 추적할 수 있는 것도 크다. 다만 영상밖에 보지 않지만 꽤 환락가는 분비고 있어서, 여기에서 방심도 괜찮은 것일까하는 의문이있다.


tet***

엄격한 조치를 국민에게 부과하고 단기간에 수습시키려는 전략이 효과를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한국(또는 다른 나라)는 일본의 감염 방지 조치는 어중간하고 미온적인 것으로 보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저도 그렇게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일본은 그냥 장기전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들고 있습니다.


ubv***

한국은 SARS후 감염증에 대한 예산을 많이 책정하고 있었다. 대해서 일본은 그런 연구비를 계속 깎어 버렸다. 반성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uma

솔직하게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의 본받을 점은 배우면서 자국의 개선해야 하는 점을 개선하고 세계 각국이, 수습으로 가고 싶습니다.


an_***

굉장한데. 대응 속도가 빨랐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코로나니까 그것을 억누른 것은 대단하다.


crh***

2개월 만에 여기까지 왔던 것은 솔직히 대단하네요. 


의료 붕괴하거나 개인정보 보유등 이것 저것 일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았던 것일까요?


자국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한 것일까. 일본은 어떤 건지;;;;  방식은 천차 만별 있어야 좋다고 생각하지만 약자에 악영향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


Maime

한국 거주자입니다. 1개월 이상 재택 근무 중입니다. 


어쨌든, 감염자를 늘리지 않는 의식이 유난히 높은 것과 조금이라도 의심 환자는 철저히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가 없으면 입장 못하는 가게가 대부분이고 열이 있는지 슈퍼의 입구에도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독 액은 나라가 철저하게 배치하고 아파트 입구는 물론 역과 가게에서 주차장, 젓봇대까지 없는 곳은 없어요. 


감염자가 다니던 가게는 잠시 상점 문을 닫고 소독하면서 매출이 어떻게 라든지 아무도 말하지 않습니다. 


매출보다 목숨에 관계되는 일이니까요. 이제 출근했나 싶더니, 다음 주도 전반은 집에서 관망입니다.철저한 모습이 장난이 아닙니다.


ani***

일본에서 사망자와 중상자가 늘어 버린 요인의 1개로, 서구형의 바이러스가 나와 버린 것도 있는건가. 


그것이 도쿄 중심으로 확대되고 피해가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무턱대고 정부의 탓으로 돌리고 있지만 유럽 여행에서 전염시킨건 국민이니까. 


한국은 일본 이상으로 제멋대로 인 행동에 엄격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코로나 억제의 이유 인지도.

지역도 유럽에서 국내 경유의 감염자만. 


다만 무증상이나 다시 양성자도 있는데 제로요. 실제로는 어떨까?


ggr***

-신종 바이러스에 의한 경험치가 있었기에 신규 감염자가 제로가 된 것 같다. 역시 감염자를 제로로 하려면 외출 금지령이 제일인 거겠지. 하지만 슬픈?일본에서는 무리죠.


aci***

얼마 전 한국은 검사 확대하고 의료 붕괴 위기에 빠진 것을 잘못된 대응이라고 말했는데? 비판 칭찬은 바쁘니까. 나라의 대응 평가는 완전히 수습하고 하자.


unt***


나는 이른바 혐한지만, 만약 감염자가 0이면 그곳은 역시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검사를 하지 않으면 초기 의료 붕괴를 막기에는 좋지만 숨은 양성 환자가 들판에 박힌 채로 해서 점차 감염을 확산되서 수습이 어려운 일본과는 큰 차이네요.


tada1536

일본은 무작위적인 검사는 무리 라든지 정밀도가 낮다라든지 오해하거나 감염된 사람의 개인 정보 보호 라든지, 언제까지 계속 이런 말을 할 것이다.. 언제나 어디에서든 감염자가 발생하고, 지루하게 두더지 때리기 처럼 될거 같다. 


단기 집중으로 한 중국이나 한국이 경제적으로 부활하는 것을 보면서 일본은 미온적 대책으로 경제적으로도 점점 피폐하기로 될 것 같습니다.


kil*****

위기감의 차이가 나온 형태라고 생각한다. 의료도 최고 수준의 자존심이 일본에 있는 것은 부정 못한다. 본 받아야 할 것은 배워야 한다. 지금도 감염 대책에 필사적이지만 코로나 후의 세상에도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확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しんじ

부럽다 저쪽은 대구만 일시적으로 락 다운 됐지만 전체는 락다운 없이 검사, 격리, 검사, 격리에서 마침내 막아냈습니다? 저쪽은 테크놀로지를 총 동원하고(대만도지만)봉쇄. 


우리 나라 일본은 인해전술로 클러스터 화. 마스크도 의료 장비도 모자라서 쓰레기 봉투를 사용하고...해외처럼 수천에도 죽죽지 않았지만 의료 붕괴 의료 붕괴라 말하는. 


해외의 정치력, 기술력 차이가 나와 버리고 있습니다. 의료 현장의 집중 치료 자체만은 세계 기준에서 사망자를 적게 막고 있는데, 그 이외가...


t***

이 건에 관해서는 한국이 우수하고 참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본은 PCR검사 건수도 늘리겠다고 해도 늘어나지 않는다.


이것만 해도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은 능력이 없고 이것이 일본의 한계인 것 아니냐고 해설자가 말했지만, 그렇겠지?
보건소의 대응도 한계라고 하고,
일본의 감염증에 대응하는 능력이 전체적으로 낮은 것일까.
그래서 자신이 감염되지 않도록 할 수밖에 없겠지.

종이서류 업무가 많고 융통성도 없고
학교 등 온라인 수업의 설비도 갖추어지지 않았다.
선진국이라고 하면서 대응 늦는 부분이 잘 보이고 있다는 느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