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번역반응

한국 트로트 미스터트롯 인기 일본반응

백두무궁 2020. 5. 14. 14:35
반응형

한국의 엔카 돌풍 야후재팬 댓글반응




일본에서 K-POP은 이제 과거? 한국에서 엔카 인기 비등이라는 타이틀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송가인, 임영웅, 영탁 현재 엄청난 인기를 얻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본도 우리나라의 트로트 인기를 주시하고 있다는 말인데요.


일본 언론 특징 트로트를 엔카라고 아무렇지 않게 말해 버리는 것은 둘재 치더라도  트로트의 열풍을 한국경제 불황과 청년들의 경쟁사회랑 연결하는 기사내용을 보면 기가 찹니다.


댓글반응도 ㅋㅋ 우리나라 트로트 때문에 k pop이 망한줄 알고 있네요... 그리고 한에 대한 정서를 ㅋㅋ 계속 말합니다.


야후재팬 일본반응입니다.


sid***

한국의 한(恨) 문화

라고 말하는 것이 원래 일본인으로는 난감하다.


무엇이든 한이 있는 것? 문화라면 어쩔 수 없군, 아주 옛날부터 쌓아 온 마음인 것일까.
일본인과 한국인은 영원히 서로 알 수 없다고 확신.


おかのくじら

한국은 일본의 쇼와 시대(히로히토 일왕의 재위 기간 1926년 12월 25일~1989년 1월 7일)를 방불케 한다. 


한류 드라마,, 잡탕의 연예계 그리고, 쇼와는 일본에서도 학생 운동이나 활동가가 성행하였는데 


한국이 바로 지금 시위를 하거나 노조 운동이 과격하다 해서 십년 전의 일본 같다. 


혼자서는 식사를 할 수 없는, 세상 이목에 신경쓰는 것 등도.일본은 그러한 속박이 싫어서 예전보다 개인을 중시하는 합리성을 추구하는 사회가 되고 있다. 


앞으로 수십년 지나면 제대로 논리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감정만으로 사물을 판단하지 않는 성숙한 사회가 될 수 있는가?아마 반도의 역사를 보면 무리라고는 생각하지만.


tai*****

한국은 일본보다 언론과 소속사의 힘에서 트렌드를 만들어 낸 것이니까.


마치 시청자에 의해서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졌다라고 말하는 것은 불편하다. 게다가 k-pop이라는 양식이 있으니까 거기에 다른 음악을 던졌을 뿐?


aneSAN

한(恨)>뿌리 한국 드라마가 그래야지요. 장금과 동이 사극 등 역대 대통령을 물 속에 몰아넣는 것도 역시.


그 뿌리가 한국에서 지금 정말로 인기 있는 것은 사실 J팝이 아니냐. NONO재팬이기 때문에 절대 부정하겠죠...


断韓主義

이런 기사 필요 없다. 반일 적국으로 어떻게 하면 국교 단절할 수 있을까 논의하고 여론에 파문을 일으키고 싶다. 


nin*****

세상을 원망하는 노래는 능숙하다. 듣고 보니 정말 그런 인상. 


이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었지만 워낙 k-pop아이돌에게도 있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부드러운 인상의 미남 미녀가 저음에서 노래를 불러서 깜짝 놀랐다


일본의 엔카와는 다르다. 일본인은 좀 들어주지 못할 것이다. 말의 의미를 알지 않으면 안 되는 음악.


ちょっと一息だ

KPOP은 일본인의 일부 인기가 있어 


원래 유행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yhl*****

"K-POP은 이제 과거" 오 겨우 눈치 챈거야? 원래 K-POP이 한국 정부의 전속 부서가 돈을 쏟아 붓고 화려한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지.


그 증거로 세계적으로 대인기의 모 그룹이 라디오 점수"0"의 매우 불가사의한 현상을 "차별"이라고 소동을 펴고 웃음 거리가 되었고.


cai***

차가 팔리지 않는 것은 계절에 관계 없지?


よろしく

"그런 보통 사람들이 공감하는 경우나 노래에서 드러났다.


"원망"이 남녀노소를 구분 없이 열광하는 요인이다." "무엇이든 좋지 않은 것은 남 탓을 하는 문화"가 근저에 있다는 의미의 기사?


aki***

엔카의 기원 주장을 시작하는 것도 시간 문제(웃음)


hi*******

일본의 엔카와 사뭇 다른 느낌일까요...


yok***

오리지널이 아무것도 없는 나라가 엔카? 보이콧 대상겠죠? 부르지 말아 주세요.


uwu***

일본에서 엔카가 성립한 시기에 조선 반도는 일본이었기 때문에 엔카와 비슷한 것. 조심하지 않으면 엔카는 한국 기원이 되고 만다.


wjt***

히트 곡, 제목이 떠오르기 쉬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