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정보

LG 스마트폰 벨벳 유튜브 끊길때 해결법

백두무궁 2021. 5. 7. 17:24
반응형

스마트폰 유튜브 느려질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현상은 안드로이드 애플을 가리지 않는데요.

 

각 제조사마다 최적화 차이는 있겠지만 어플이 깔리고 많이 데이터가 쌓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저는 벨벳 엘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요.

 

어느날부터 유튜브를 보면 끊기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외부 문제가 아니라면 내부 문제인데요.

 

매우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내부 유튜브 임시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셔서 앱을 붉은 선으로 표시된 앱을 터치합니다.

 

앱 정보를 터치합니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유튜브(YouTube)가 나옵니다.

터치를 합니다.

 

저장공간을 터치합니다.

 

임시파일 삭제를 눌러줍니다. 만약에 이 상태만으로 유튜브 사용이 쾌적해졌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전처럼 끊김 증상이 있다면 데이터 지우기까지 터치해서 삭제를 하면 됩니다.

 

약간 겁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혹시 오프라인 저장했던 데이터가 있다면 삭제된다는 소리고 본인이 자동 로그인했던 것 까지 사라진다는 소리입니다.

 

즉 계정 문제는 다시 재로그인하면 되는 거고 혹시 오프라인 저장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언제든지 다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유튜브 로그인 아이디나 비번을 알고 있어야겠죠?

 

바로 유튜브 느려짐을 해결했다면 두 개다 터치해서 삭제하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바로 해결됐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