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가볼만한 곳

서울새활용플라자 가는 방법 및 후기

백두무궁 2017. 12. 4. 02:04
반응형

서울 새활용플라자를 가자!


뜬금 없지만 가고 싶었다. 업싸이클링 (up cycling)을 위한 공간이라고 하기에 호기심에 ㅎㅎ


그래서 갔다.


가는 방법은 


  •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8번 출구 – 답십리역 방향으로 약 400m 전진 – 한국청년회의소 옆 미라보타워 건물에서 좌회전 - 직진하여 약 300m 이동 - 도착

  • 시내버스 청년회의소 역 하차 - 답십리역 방향으로 약 70m 전진 – 한국청년회의소 옆 미라보타워 건물에서 좌회전 - 직진하여 약 300m 이동 - 도착

  • 파랑(간선)버스

    : 130, 303, 370, 721, N30(심야)
    초록(지선)버스
    : 2112, 2211,2233, 3216, 3220
    빨강(광역)버스
    : 9301, 9403
    공항버스
    : 6013

    이용하면 된다...

    저는 지하철을 이용해서 갔습니다.

    5호선 장한평역 8번출구로 일단 나가야 합니다...


    8번출구 가는길에 서울새활용플라자에 대한 홍보가 잘 꾸면져 있습니다...

    장한평역에서 도보로는 조금 걸어야 하기 때문에 셔틀버서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서울새활용센터 셔틀버스 운행시간
  • 화 ~ 일요일 운행 (매주 월요일 휴무)
  • 새활용버스 1호(25인승)
  • 08:50 ~ 18:20 (장한평역 매시 20분, 50분 출발. 30분 단위 운행)
  • 12:20 , 12:50 미운행 (점심시간)

  • 저는 도보로 갔습니다. ㅎㅎ



    나오시면 쉽게 위정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걸을 뿐 ㅎㅎ



    걷다가 깃발이 보이기 시작하면 깃발이 있는 방향으로 곧장 가면 새서울플라자가 나옵니다.


    상당히 긴 직선 길이 나온다..ㅎㅎ 다행히도 지루하지 않게
    길은 잘 꾸며져 있다 ㅎㅎ


    각종 물품을 재활용한 조형물이 많이 있다 ㅎㅎ

    사실 이것이 진정한 업싸이클링 인가? 라는 의문은 든다...


    내 취향의 칼라의 컨테이너 부스 ㅎㅎ


    매달 첫째 주 주말 새활용 마켓이 이 거리에서 열린다고 하니 ㅎㅎ 기회가 되면

    참여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짜잔 걷다보면 딱 이런건물이 나오는데... 바로 이곳이 새서울플라자 입니다. ㅎㅎ

    운영시간은 (10:00~18:00) 월요일 휴무


    서울 새활용 플라자의 각각의 층간 정보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죠? ㅎㅎ


    지하1층에는 업사이클링에 사용되는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소재은행과 연간 6만톤에 달하는 중고물품을 재분류·세척·가공하는 재활용 사업장이 있습니다...


    단순 홍보공간이 아니라 실제 업사이클링을 지원하는 공간이며 업사이클링 관련 회사들이 많이 입주해 있습니다. 


    물론 홍보공간도 함께 ㅎㅎ



    업사이클링 제품과 과정등이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뛰었던 업사이클링 전시품은 위사진에 나온 'WASTE TABLE IN SCRAPWOOD' 입니다...

    조각목재로 만든 테이블인데요.. 실용성도 좋고 미적으로 아름다웠습니다. ㅎㅎ



    계단을 통해 한층 올라가면...



    상상도서관이 나옵니다. ㅎㅎ 제가 갔을때는 워크샵이 진행중이라 들어가진 못했지만 대충 내부는 찍었습니다. ㅎㅎ




    업사이클링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도 있습니다. ㅎㅎ



    야외 테라스가 있는데요... 주변 풍경도 좋고 차한잔 하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ㅎㅎ 물론 지금은 추워서 ㅎㄷㄷ



    아직 오픈하지 않았지만 ㅎㅎ;; 빨리 오픈 하기를 ㅎㅎ


    3층과 4층에는 업사이클링 회사들이 입주해 있었습니다. ㅎㅎ 제가 휴일에 가서 사람은 없었지만


    공간공간마다 특이하고 아름다웠습니다. ㅎㅎ



    시설 곳곳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 ㅎㅎ


    개인적으로 예술적 작품의 업사이클링 보다는 실제 상품적 가치가 있는 업사이클링을 선호하는데요 ㅎㅎ


    그런 의미에서 서울새활용센터는 업사이클링 관련 회사들을 돕고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비료가 아닐까? ㅎㅎ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새활용플라자 구글지도 위치 첨부해드립니다. ㅎ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