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마닐라

마닐라 가볼만한 곳 완벽정리 (베스트6)

백두무궁 2019. 5. 20. 14:10
반응형

  마닐라 여행을 쉽게 떠오르기는 쉽지 않다. 대부분 필리핀 하면 보라카이 세부를 떠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이고 볼거리도 많다. 단지 위험한 곳으로 뉴스에 너무 많이 나와서 쉽사리 여행지로 정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런 점을 불식시키기 위해 가볼 만한 곳 6곳을 정리해봤다. (가는방법, 구글지도 위치 까지) 마닐라는 사치스러움의 끝판왕이라 생각된다. 대부분의 사람이 부자같이 느껴질 정도로 좋은 빌딩과 쇼핑몰들이 많다. 물론 구걸하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다.

 

아무튼 제가 소개하는 곳들은 안전하며 위험하지 않고 깨끗하며 멋있고 럭셔리한 장소들로 모았다.

 

1. 그린벨트 쇼핑몰 (Greenbelt Mall)

 

 

그린벨트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자연과 공원이 잘 이루어진 쇼핑몰이다. 개인적으로 이런 쇼핑몰은 마닐라에서만 봤다. 우리나라에서는 없는 형태이며 동남아에서도 아직 보지 못했다.

 

 

 

그린벨트 주변은 쇼핑과 비즈니스의 중심지 마카티에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기존에 생각했던 필리핀과는 전혀 다른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이곳이 공원인지 쇼핑몰인지 모를 정도로 잘 관리되고 꾸며졌다. 대부분 매장은 명품매장이고 식당들이다.

 

즉 우리나라 사람들도 쉽사리 사기 힘든 가격대의 물건들이다. 그러나 식당가는 그렇게 비싸지는 않다.

 

 

그린벨트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마닐라 그린벨트 영상

 

구글지도로 위치 참고 바란다.

 

 

2. 아얄라 박물관 (Ayala Museum)

 

 

 

아얄라 박물관은 그린벨트4 근처에 있어서 그린벨트와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이다.

 

아얄라박물관에 내려서 그린벨트와 함께 구경하는 것이 동선에 매우 유리하다.

 

가격은 1인당 만원 정도 이다. 필리핀 물가치고는 약간 비싼 편이다.

 

따분한 유물 전시가 아닌 필리핀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연도별로 중요한 사건을 미니어쳐로 잘 설명해 준다.

 

 

어느 연령대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이 박물관의 매력이다.

 

 

먼 과거 뿐만 아니라 굵직한 근현대사도 있으니 꼭 관람 바란다.

 

구글지도

 

 

 

3.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 (Ayala Triangle Gardens)

 

 

 

그린벨트 근처에 있는 공원이다. 마카티 자체가 큰 업무지구이자 럭셔리한 콘도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다. 그 가운데 공원이 있다. 그린벨트 몰에 있는 공원이 식재들로 잘 가꾸어진 공원이라면 트라이앵글 공원 큰 나무들과 평화로운 잔디밭으로 이뤄져 있다.

 

 

한가롭게 멍때리기 좋은 장소다.

 

 

주변에 식당과 카페도 있어서 음식과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다.

 

 

트라이앵글에 있는 본촌치킨과 커피빈의 모습이다.

 

트라이앵글 공원은 도심 속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다.

 

그린벨트, 아얄라박물관, 트라이앵글 공원이 다 붙어 있기 때문에 같이 구경하기 좋다.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 동영상

 

 

 

4. 인트라무로스 (Intramuros)

 

스페인 식민지배 시절 지어진 곳으로 큰 성곽이 둘러싸인 곳이 인트라무로스다. 실제 가보면 알겠지만 큰 면적이 성곽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래서 택시기사들에게 인트라무로스 가자고 하면 그냥 인트라무로스 안에 아무 곳에나 내려주기도 한다.

 

그러나 대부분 산티아고 요새에서 내려준다.

 

즉 우리가 갈 곳은 산티아고 요새(Fort Santiago)와 마닐라 대성당 그리고 성어거스틴 교회가 있다.

 

산티아고 요새(Fort Santiago)

 

인트라무로스 전체가 오래전에 세워진 도시이기 때문에 즉 그 안에 있는 모든 장소가 유적이긴 하지만 그중에서 산티아고 요새가 잘 보존돼 있고 요금도 받는 관광지다.

 

요금은 저렴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000원 내외?

 

매표소 주변 및 가는 길에 호객꾼과 말을 걸어오는 사람이 많은데 무시하고 빨리 이동하면 된다. 참고로 상당히 끈질기게 접근하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지만... 끝까지 무시하면 된다.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여유롭게 유적지를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이 요새이기 때문에 옛날 군사기지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외국인뿐만 아니라 필리핀 현지인들도 많이 오는 곳으로 필리핀에서 상당히 역사적으로 중요시되는 장소이다.

 

인트라무로스 포트산티아고 동영상

 

 

구글 지도 위치

 

 

 

마닐라 대성당 (Cathedral of Manila)

 

산티아고 요새에서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앞서 말했지만 도보 이용시 여러 호객꾼이나 걸인들이 많기 때문에 짜증나기도 해서 대부분 대성당까지만 보고 다음 장소로 많이 이동한다.

 

 

1600년대부터 여러 번 무너지고 다시 짓고를 반복하여 현재에 이르게 됐다. 이 성당은 교황청에 소 바실리카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내부는 밖에서 보는것 보다 거대했고 아름다웠다.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실제 기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엄숙한 관람이 필요하다.

 

마닐라 대성당 동영상

 

 

 

구글지도 위치

 

 

5. 마닐라 몰 오브 아시아 (SM Mall of Asia)

 

필리핀에서 4번째 전 세계에서 11번째로 큰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이 4등이라면... 도대체 1등은 얼마나 클까?

 

 

몰 오브 아시아는 큰 건물들이 이어진 형태다. 

 

사실 완벽하게 다 돌아보는 것은 매우 힘들다. 이곳에 있는 하이퍼 슈퍼마켓의 경우 상품들이 매우 저렴하다.

 

필요한 생필품이나 기념품, 망고 등을 사기 좋다. (여러 쇼핑몰 중에서 가장 저렴)

 

 

몰오브 아아시아는 바닷가 바로 옆에 있고 바다로 가기 좋게 길이 연결되 있다.

 

소규모의 놀이기구들도 있다.

 

마닐라의 젊은이들이 많이 모인다. 낮에도 사람이 많지만 저녁에 해안을 중심으로 더 부쩍 인다. 

 

 

 

몰오부 아시아 바닷가 쪽에 오픈 술집과 레스토랑이 많아서 저녁이나 술을 마시기에 좋다. 가끔 콘서트와 불꽃놀이도 열린다.

 

몰 오브 아시아에 가면 특이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이스링크장을 구경하는 사람들이다.

 

 

큰 규모의 아이스링크 장이다. 하지만 그것보다 많은 사람이 구경하는 모습이 더 신기하다.

 

사실 이 더운나라에서 아이스링크장은 신기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비용 때문에 구경만 하는 모습은 약간 안타깝기도 하다.

 

아무튼 몰 오브 아시아는 바다와 쇼핑몰이 잘 조화된 장소이다. 그리고 젊은 청년들이 모이는 곳.

 

마닐라 몰 오브 아시아 영상

 

 

구글 지도 위치

 

 

 

6. 마닐라 베니스 몰 (Venice Grand Canal)

 

이곳은 McKinley Hill에 있는 럭셔리한 쇼핑몰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베니스 (베네치아)를 본떠서 만들었다. (곤돌라도 운영중)

 

쇼핑몰 규모는 다른 쇼핑몰들에 비해 작은 편이다. 그렇다고 매우 작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하지만 이곳을 찾는 이유는 너무 이뻐서다. 장소 자체가 주는 힘이 상당히 크게 느껴질 만큼 아름답다.

 

물론 실제 베니스 처럼 큰 규모로 꾸며지진 않았다. 아담하지만 충실하게 잘 꾸며져 있다.

 

 

좋은 레스토랑도 많아서 좋은 경치에서 식사와 칵테일 등 술 마시기 좋은 장소다.

 

칵테일 한잔 마셔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참고로 가격은 우리나라와 비슷하고 필리핀 기준에서는 비싼 편이다)

 

아무튼 이곳은 좋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고 싶은 분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다.

 

마닐라 베니스몰 영상

 

 

구글지도 위치

 

 

참고로 그랩택시를 이용할 경우 밑에 그림에 있는 별표에 도착지점을 지정하면 된다.

 

 

참고 사항

 

그린벨트, 아얄라 박물관, 트라이앵글 공원, 랜드마크 쇼핑몰, 글로리에따 쇼핑몰 등 전부 근처에 있다. 그리고 건물들이 다 이어져 있기 때문에 같이 관광하기 편하다. 택시를 타고 아얄라 박물관에서 내리면 그린벨트등 편하게 모두 관광할 수 있다.

 

그리고 인트라무로스 sm 몰 오브 아시아가 같은 쪽에 있어서 관광할 때 같이 묶어서 구경하는 것이 동선에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베니스 몰 같은 경우 혼자 떨어져 있다. 그나마 마카티에서 가깝기 때문에 관광에 참고하기 바란다.

 

여행 시 그랩택시나 우버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두 어플중에 가격을 비교해서 저렴한 어플을 이용하면 여행에 상당히 도움 된다. (필리핀 택시의 경우 사기꾼들이 조금 있기 때문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