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 홍어맛집 홍어명가 후기(신길동 홍어거리)

백두무궁 2020. 5. 6. 03:07
반응형

신길 홍어거리 홍어명가


유튜브를 보면 ㅠㅠ 자꾸 홍어 먹방이 나와서 ㅋㅋ 먹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홍기꾼(홍어사기꾼)이라고 잡솨, 참PD, 맛상무 ㅋㅋ 어쩜 그리 맛있게 드시는지


저도 홍어를 먹지만 막상 먹으면 ㅠㅠ 막 잘 먹지는 못하거든요 ㅋㅋ


어쨌든 유튜브 먹방에 넘어가서 ㅋㅋ 홍어 먹으로 갔습니다.


신풍역과 영등포역 사이에 있는 신길 홍어거리에 있는 홍어명가 식당에 갔습니다.


서울에 홍어거리가 있다니 ㅎㅎ


사실 홍어는 비싼 음식중에 하나죠.... ㅠㅠ


홍어명가 위치 지도



홍어거리는 도로변에 있어서 찾기 쉬웠습니다.



홍어명가는 본점이 있었고...



별관도 있었습니다. ㅋㅋ 주인분의 안내로 본점에서 먹었습니다.


본점도 자리가 넓었습니다. 뭐 별관은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건물 크기로 보면;;; 넓을것 같습니다.;;



이 곳 가격은 다른 홍어집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홍어삼합이 수입산 45000원 국내산 65000원 흑산도산 100000원 ㅎㅎ


홍어를 처음 접하면 비싸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이 정도면 저렴한 편입니다.


왜냐면 이 곳 특징이기도 한데 삼합 메뉴에 홍어애, 탕, 튀김, 홍어무침이 같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실 무한리필 메뉴도 있지만 ㅠㅠ 자신이 없어서 ㅋㅋㅋ


저는 국내산 홍어 삼합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홍어에는 막걸리죠? ㅋㅋ


홍어집 가면 냉정하게 ㅠㅠ 홍어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ㅎㅎ 여러 음식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상큼하게 너무 맛있었던 홍어무침 사실 이것은 홍어를 못먹는 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기본으로 준 얼린 홍어애 ㅎㅎ 얼린 홍어애는 처음 먹는데 ㅎㅎ


아이스크림 샤베트처럼 맛이 좋습니다. ㅎㅎ 물론 이건... 홍어 전혀 못 드시는 분들은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ㅋㅋ



와우 양이 상당합니다. ㅋㅋ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이곳 저곳에서 홍어를 먹어봐서 ㅋㅋ


일단 돼지고기 수육상태가 때깔이.... 너무 좋네요...


홍어도 완전히 삭힌 정도의 색깔은 아니여서 ㅋㅋ 뭔가 안심 ㅎㅎ



이렇게 한 점 한 점 ㅎㅎ 먹기 시작 ㅎㅎ


앞서 말했던 돼지수육 진짜 맛있습니다. 사실 그냥 돼지수육만 먹으로 와도 될 만큼의 퀄리티입니다.


가끔 삼합집가면 ㅠㅠ 너무 허접한 돼지수육이 나올때가 많아서 실망할 때가 많았는데 ㅎㅎ 이집은 너무 맛있었습니다.


국산홍어를 처음 먹었나? 예전에 먹었을 수도 있는데 ㅎㅎ 최근에는 수입산만 먹어서 ㅋㅋ


아무튼 국산 홍어 맛은 확실히 육질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수입산 홍어들은 딱딱한 느낌이 있는데 이건 없습니다.


그리고 홍어 특유 향과 쏘는 느낌이 마지막에 옵니다. ㅎㅎ 수입산은 처음부터 오죠 ㅋㅋ 국산은 다씹고 삼킬때쯤 옵니다. ㅋ


저는 확실히 국산이 맛있네요 ㅠㅠ 앞으로 수입산;;; 못 먹을듯;;;


이 집 또하나의 장점은 김치입니다. ㅎㅎ 고흥에서 2년인가 3년인가;; 묵은김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ㅎㅎ


확실히 일반 시중 판매 김치랑은 다릅니다. 배추김치와 더불어 갓김치가 끝내줍니다.


그리고 또 하나 홍어무침과 같은 베이스긴 한데 ㅋㅋ 무랑 미나리랑 각종 야채를 초장 베이스로 버무린 무침 ㅎㅎ


홍어와 수육과 같이 먹으면 ㅎㅎ 역시 꿀맛 ㅎㅎ



사실 홍어는 가열하면 더 엄청난 힘이 발생한다고 해서 걱정했던 홍어탕 ㅎㅎ


국물이 완전 해장국입니다. ㅋㅋ 뭔가 시원한 느낌이 홍어 느낌이 나면서 정말 좋습니다. ㅎㅎ


저는 홍어 건더기 먹을 때 맛있었는데 ㅋㅋ 친구는 힘들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홍어튀김 ㅋㅋㅋㅋㅋㅋㅋ


홍어탕도 맛있었는데;; 홍어튀김이야 껌이지 이러면서 먹었는데;;;


흠.... 힘들었습니다. ㅋㅋ 한 개 먹고 그만....ㅋㅋㅋ 먹었습니다. ㅎㅎ


이건 쫌 고수의 경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옆 테이블은 홍어튀김만 따로 주문해서 다 먹던데 ㅋㅋ


저는 아직 하수라 ㅠㅠ



결론은 ㅋㅋ 홍어튀김 하나 빼고 전부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진짜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ㅎㅎ 막걸리도 많이 마시고요 ㅎㅎ


홍어맛집으로 홍어명가 추천드립니다. ㅎㅎ 가성비 홍어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