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정보

무선청소기 거치대 DIY 간단-샤오미

백두무궁 2020. 12. 22. 15:57
반응형

샤오미 드리미v10 무선청소기 거치대 제작

제목에 DIY 제작 이런 말을 썼지만 ㅋㅋ 너무 초간단 방법입니다.

 

어쨌든 무선청소기를 사면 거치대를 벽을 뚫는 방법으로 ㅠㅠ 제공합니다....

 

이 집이 내 집이면 아무 부담감이 없을 텐데;;; 월세, 전세, 사택이면... 못하나 박기 부담스럽습니다.

 

그리고 내집이어도... 뭔가 뚫기 싫으신 분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간단한 방법인데;;;

 

일단 저희 집에 있는 샤오미 드리미 v10이 1.5kg으로 가볍다는 점을 착안했습니다.

 

왠지 양면 아크릴 테이프로 거치대를 벽이나 책장에 붙이면 될 것 같은 느낌이 간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강력 양면테이프를 검색했고... 여러 제품이 있었는데;;;

 

그냥 3m 아크릴 양면테이프 정도만 해도 강력할 것 같았습니다.;;;

 

강력 양면테이프라고 한 제품들은 가격이 비싸고;; 매우 3m 아크릴 양면테이프와 유사하게 보였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ㅋㅋ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다만 이번에 쓰고 그다지 쓸 일이 없을 것 같은 게 문제 ㅠㅠ

거치대에 붙일 수 있을 만큼 양면테이프를 붙입니다....

 

저는 책장에 붙이기로 마음먹고 거치할 높이를 정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임의로 붙이지 말고 꼭 거치대에 무선청소기를 장착 후 직접 측정을 해봐야 합니다.

 

무선청소기 헤드가 바닥에 살짝 아니면 완전히 닿게 해 주시면 청소기 무게를 조금이나마 테이프가 덜 받게 됩니다.

 

여기서 맹점은 바닥에 닿을수록 청소기 탈착이 약간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여유공간이 있으면 그냥 넣고 빼는 게 간단한데 바닥에 닿을수록 비스듬히 넣고 빼야 합니다.

 

반대로 거치대가 청소기 무게를 버틸확률은 더 높아지겠죠?

 

사용하다 보면 이게 무슨 말인지 ㅋㅋ 이해가 될 겁니다.

 

책장에 붙일 곳을 표시해주고 거치대를 붙이면 완성입니다.ㅋㅋ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무선청소기 거치대 diy가 아닐까요?ㅋㅋ

 

이상태로 15분에서 30분 정도 완전히 접착되도록 기다리면 됩니다.

 

거치대의 장점은 거치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한 점입니다.

 

물론 바로 청소기에 꽂아서 충전도 가능하지만... 귀찮습니다....

 

거치대와 충전기를 연결하면 청소기는 항상 완충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충전 불빛 보이시나요?ㅎㅎ

 

완료된 거치대 모습 ㅎㅎ

 

장롱, 옷장의 옆면도 가능하고 저처럼 책장 옆에 붙여도 가능합니다.

 

또한 시멘트 벽이나 철 소재의 벽면도 가능합니다.

 

다만 벽지가 붙여있는 벽은 불가능합니다.

 

솔직히 샤오미 청소기 같은 경우 가격이 10만 원 중반인데;;

 

인터넷에서 파는 몇만원 하는 거치대 구매하는 게 쫌;; 그렇잖아요 ㅋㅋㅋ

 

거치대 재료도 있는데 ㅎㅎ;;

 

그냥 간단하게 아크릴 양면테이프 사서 저렴하게 거치대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유익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독 증상은? 베토벤이?  (0) 2021.02.03
중년여성 패션 코디법!  (0) 2021.01.28
타무즈 as 후기 SSD RX550 480GB  (0) 2020.12.15
오즈모포켓 as 후기 제이씨현  (4) 2020.10.05
내성발톱 수술 후기  (1) 2020.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