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엘지 냉장고 추천 S833SS30Q 후기

백두무궁 2021. 1. 8. 17:05
반응형

LG냉장고 S833SS30Q 사용 후기

어느 날 오래 함께 한 삼성 냉장고에서 물이 새기 시작하더니...

 

어떨 때는 세어 나오고... as를 부르려다가 그냥 새 냉장고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거의 8년 정도 사용했기 때문에... 이제 보내줄 때도 된 것 같습니다....

 

우리 집은 삼성만 쓰다가 ㅋㅋ 뽐뿌에서 엘지 냉장고가 싸길래 구매했습니다.

 

90만 원대 초반대 가격에 구매했고 구매하고 알게 된 사실이지만 기존 냉장고보다 용량이 컸습니다.

 

배송할 때는 무료 사다리차를 이용해서 배송을 했고 ㅋㅋ 현관문을 탈착 후 설치했습니다.

 

아파트 복도 공간과 현관문 공간이 좁은 건지 냉장고가 큰 건지... 꽤 이동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어떤 냉장고도 마찬가지겠지만 설치 공간 및 이동 동선 크기 측정은 해두고 구매하셔야 됩니다.

 

참고로 크기는 912*1790*927mm입니다.

 

냉장고 하나 바꿨는데 ㅋㅋㅋ 스테인리스 문짝 때문인지 집안이 세련돼 보입니다.

 

문 4분의 1을 열 수 있는 게 이 냉장고의 특징인데 (요즘 4짝 다 따로 열리는 마당에 ㅋㅋ)

 

 

저가형이다 보니 ㅋㅋ 특징 아닌 특징입니다.

 

상품설명서를 보면 히든 버튼을 눌러야 열립니다. ㅋㅋ 처음에

 

오른쪽 전체 문을 열 때랑 혼선이 있었지만... 뭐 전혀 신경 쓸 거는 없습니다.

 

실제 사용에서의 모습입니다. ㅋㅋ 저날 물이랑 음료수를 다 마셔서 안 보이지만

 

물이랑 음료 마실 때 주로 쓰고 양념 계란... 마스크팩 수납을 주로 합니다.

 

매직스페이스 문이 묵직해서인지;;; 확실히 힘을 주지 않으면 잘 안 닫힙니다.

 

사용하실 때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냉장 공간이 확실히 기존 냉장고보다 큽니다. 옆으로도 깊이도 ㅎㅎ

 

기존 냉장고에서는 항상 부족했는데;; 요즘은 남습니다. ㅋㅋㅋ

 

그러나 우리 엄마는 늘어난 용량만큼 ㅎㅎ 냉장고를 가득 채우십니다. ㅋㅋ

 

이 냉장고의 특징 중 하나는 UV 살균 제균 기능이 있습니다.

 

저가형임에도 ㅎㅎ 건강에 좋은 기능이 있는 점은 칭찬합니다. ㅎㅎ 엘지!

 

자외선과 광촉매 필터로 99.999% 제균(황색 포도상구균, 대장균, 리스테리아, 클럽시엘라)을 해준다고 하네요! 필터도 반영구적인 게 마음에 듭니다.

 

냉동고 크기도 기존 냉장고보다 늘어났고 수납 기능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ㅎㅎ

 

실제 사용 모습 ㅋㅋ 냉동고도 넉넉했는데 어느새 가득 차 버렸네요 ㅋㅋ

 

역시 냉장고도 클수록 좋은 건가...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보증이고 전기세는 1년 63000원, 에너지 등급은 3등급입니다. 냉장고 용량은 821L입니다.

 

온도 조절이나 냉장고 설정은 ㅋ 냉장고 문을 열면 위쪽에 설정 화면이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결도 가능합니다.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기존 냉장고보다 약간 두껍긴 합니다.

 

결론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만 있는 엘지 S833SS30Q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