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국립박물관 가는방법 및 후기 Muzium Negara

백두무궁 2018. 11. 10. 22:13
반응형

Muzium Negara 말레이시아 국립박물관 후기


쿠알라룸푸르 교통의 중심 센트럴역에 쿠알라룸푸르 국립박물관이 있다.


사실 접근성이 좋음에도 그닥 한국인들이 가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가는 방법은


그랩택시를 이용해서 가는방법과 지하철 MRT Muzium Negara, 또는 센트럴역에서 내려서 가는방법이 있다.


저는 kl센트럴역에서 걸어갔습니다.


단순하게 지도만 보고 찾아갔는데;;; 쪼금 복잡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립박물관 지도 위치





kl sentral 역에서


일단 Q Sentral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결론은 QSentral로 무조건 가면 됩니다.



아무튼 계속 가다보면... 엘레베이터가 나옵니다.



이제 이 엘레베이터까지 탔으면 다 온겁니다.


한번 탔는지 두 번 탔는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ㅠㅠ


사진의 흐름으로 보면 두 번탄게 확률이 높습니다. ㅋㅋ



LG3으로 내려가서



여기서 다시 엘베를 타고



LG2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사실 이 정도까지 가면.... 박물관이 보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물어보시면 친절히 알려줍니다. ㅋㅋ



짜잔 바로 밖에 국립박물관이 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가기 어렵네요. ㅠㅠ 나가셔서 지하도를 통해 건너갈 수 있습니다.



박물관 건물 자체가 매우 멋있습니다.



현대적 건물과도 조화롭고 ㅎㅎ



웅장하면서 고풍스러운 멋이 있습니다.



매표소는 출입구에 있어서 매우 찾기 쉽습니다.


사람은 별로 붐비지 않았습니다.



요금은 성인 5링깃 아이들은 2링깃입니다.



매표소 근처에 그랜드홀 타일을 파키스탄에서 지원했다는 ㅎㅎ 표석이 있습니다.


뭔가 숨은 보물 찾은 느낌 ㅋㅋ


입장하면....



이렇게 큰 홀이 나옵니다.


안내데스크에 짐을 맡길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섹션별로 있는데 그냥.... 1층 보고 2층 보면 됩니다.



박물관에 처음가면 나오는 돌들 ㅋㅋㅋ


지도와... 돌도끼들... 1층은 지루하구나....


2층에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흥미로운 전시물이 나옵니다.


도자기와 무기들이 아름답습니다. ㅎㅎ 살려면 비싸겠죠?



무역의 중심지였던 말레이시아 말라카!


역시 지리적으로 중요한 위치는.... 서양세력의 먹이감....

말레이시아도 식민지 기간이 매우 깁니다.;;;



서양의 무기들....



말레이시아의 과거 주요산업 고무.... 물론 지금도 주요한 사업중 하나입니다.



말레이시아의 또다른 자랑 주석!!



짧게나마 말레이시아에서도 공산당 게릴라 활동이 있었네요...



1955년 말레이시아에서 첫 선거를 했습니다.



가장 흥미로웠던 마지막.... 말레이시아는 다민족 국가다. ㅎㅎ



개인적으로 박물관 내외부가 더 흥미로웠습니다 타일도 아름다웠고요 ㅎㅎ


박물관 전시물은 우리나라에 비해... 양도 부족하고 전시도 흥미를 끄는데 조금 부족한게 많았습니다.


마닐라 아얄라 박물관은 역사를 직관적으로 미니어처로 표현해서 쉽게 이해하고 재밌었는데...


쿠알라룸푸르 국립박물관은 ㅎㅎ 재미적 측면이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럼에도 그 나라를 이해 하는데는 박물관만한 곳이 없죠 ㅎㅎ...


동선상 다른 관광지와 가깝기 때문에 ㅎㅎ 한번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